디지털 무선통신 분야의 리더를 꿈꾸다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제품개발로 세계시장에 도전합니다.

무선통신

㈜연화엠텍 통신 사업부의 주력 제품은 디지털 무전기,
아날로그 산업용 휴대용무전기,차량용 무전기가 있습니다.

주요 판매처로써 국내와 미국, 중국, 영국, 스웨덴, 코스타리카, 남아프리카공화국, 호주, 태국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판매처로써 국내와 미국, 중국, 영국, 스웨덴, 코스타리카, 남아프리카공화국, 호주, 태국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주파수 대역으로 100/ 200/ 300/ 400 MHz가 있으며 사용 출력으로써 0,5W/ 2W/ 4W/ 5W/ 25W/ 40W/ 50W 제품이 있습니다. 그 외의 제품은 무선방송 수신기와 데이터 모뎀이 있습니다.

최근 세계 산업용 무전기시장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급속하게 전환되고 있습니다.

2013년 3월 미국 Las Vegas에서 있었던 IWCE 전시현황을 살펴보면 90%정도가 디지털 무전기 또는 디지털 시스템을 소개하였고, 아날로그 제품은 10%정도로 축소된 상태에서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국내 또한 2014년부터 디지털 무전기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이처럼 세계와 국내 무전기 시장이 디지털 무전기로 전환됨에 따라 디지털 무전기 개발이 필수적 사항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당사는 디지털통신의 핵심기업이 되기 위해
R&D분야에 주력하여 2011년 1월 2.4GHz 대의 다기능 디지털 무전기를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Tri mode(아날로그, dPMR, DMR) 디지털 무전기와 디지털 데이터 모뎀의 개발 마무리 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무전기는 크게 DMR과 dPMR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눠집니다. DMR은 채널간격 12.5KHz 내에서 2Slot TDMA 방식을 동작되는 무전기이고, dPMR은 채널간격 6.25KHz에서 FDMA 방식으로 동작되면서, 상황에 따라 아날로그 모드로도 전환 기존 아날로그 무전기와 호환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무전기입니다.

㈜연화엠텍이 개발하는 Tri-Mode 디지털 무전기는 아날로그, dPMR, DMR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가격은 기존 제품 대비 30% 저렴한 제품으로 전 세계 무전기와 호환 가능한 제품입니다.

통화품질 면에서는 Noise를 감소시키고, MOS3.5이상(휴대폰 MOS3.8이상)이 유지되도록 성능과 품질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아날로그 수출시장과 더불어 신규 디지털 시장에서의 수출 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클린조립장 소개

생산 관리, 품질보증, 자재보관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클린 조립장 사진
클린 조립장 사진
클린 조립장 사진

적용분야

군인
경비
호텔
건물 로비
레스토랑
공사장
무전기
유치원